과총, 세계 한인 과학기술인대회서 ‘사이언스 토크콘서트’ 개최
previous post
[정보통신신문=박남수기자] 한국과학기술단체총연합회(과총) 가 주관하고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주최하는 ‘제 1 회 세계 한인 과학기술인대회’ 에서 세계 한인 과학기술인와 자유롭게 대화할 수 있는 특별한 프로그램 ‘사이언스 토크콘서트’를 선보인다.
사이언스 토크콘서트는 첨단 바이오, 물리학계에서 저명한 해외 한인 석학들을 초청하여 다양한 연구 분야를 기반으로 미래 사회의 지속 가능성을 논의하는 장이다.
토크콘서트에서는 세계적인 연사들의 강연은 물론 의견 교류 시간이 마련된다
이번 강연의 연사로는 영국왕립학회 울프슨연구업적상을 수상한 조광욱 영국 킹스 컬리지 런던 교수, 한국인 최초 미국 물리학회 회장을 맡고 있는 김영기 미국 시카고대 교수, 세계경제포럼 기술 개척 부문 최종후보 수상자 (Technology Pioneer Finalist Award) 조남준 싱가포르 난양공대 교수, 이온트랩을 이용해 양자컴퓨터, 양자 시뮬레이터 개발을 주도한 김기환 칭화대 교수 가 참여한다 .
토크콘서트는 세계 한인 과학기술인대회 행사 이튿날인 7월5일 한국과학기술회관 국제회의실, 중회의실 3에서 열릴 예정이다.
한편 제 1 회 세계 한인 과학기술인대회는 국내외 3000여 명의 과학기술인들이 참여하여 글로벌 5 대 기술 강국 도약과 12 대 국가전략기술 목표에 대해 논의하는 장으로 윤석열 대통령이 지난해 9월 방미 중 재미 한인 과학자들에게서 약속하여 공식화된 행사다. 7월 4일부터 7일까지 사흘간 한국과학기술회관에서 열린다.
출처 : 정보통신신문(http://www.koit.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