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미분류 (사)전국여교수연합회, 싱가폴 한인과학기술자협회 여교수 기술 자문 교류 및 상호협력을 위한 업무협약(MOU) 체결

(사)전국여교수연합회, 싱가폴 한인과학기술자협회 여교수 기술 자문 교류 및 상호협력을 위한 업무협약(MOU) 체결

by kseasingapore

사단법인 전국여교수연합회(회장 고미현)는 싱가폴 한인과학기술자협회(회장 조남준)과 여교수 기술 자문 교류 및 상호협력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2021년 7월 21일(수) 루카에이아이셀(LUCA AICell) 대회의실에서 체결하였다.

본 업무협약은 자매결연을 통하여 서로 협력 우호 증진 관계를 맺는 것에 동의 해 체결되었으며, 2021년 한국-싱가폴 수교 46주년을 맞아 더욱 뜻깊은 자매결연 단체가 되어 국제적 과학기술교류에 적극 동참하며 상호주의에 입각한다고 밝혔다.

(사)전국여교수연합회와 싱가폴 한인과학기술자협회는 이번 협약을 통해 4차 산업혁명시대에 부합하며 과학기술분야에 종사하는 여교수들의 역할과 역량강화를 시작으로 전세계에서 활동하는 한국인 여교수들과 한국 과학자들의 학술적으로 깊이 있는 연구탐구와 학구적인 상호협력의 시너지 효과를 증진하기 위하여 노력하게 된다.

(사)전국여교수연합회 회장 고미현(국립한국교원대학교) 교수의 주도로 글로벌화(Friends of KFWP – Korean Federation of Women Professors)의 사업 목표를 위해 추진되었으며 국내외 한국인 여성교수들의 전문성 활용 및 역량 강화가 극대화될 것이라 기대한다.
 
사단법인 전국여교수연합회(회장 고미현)는 1998년 5월에 창립하여 지난 23년간 여성교수의 역량 강화를 위해 힘썼다. 특히 AI와 4차 산업혁명 시대에 국제적 리더쉽을 지닌 여성 인재 양성을 주도하며 전국 10개 지회 및 22개의 소위원회를 구성하여 운영 중이다. 대한민국의 전국 여교수들의 권익을 보호하고, 연구활동을 지원하며, 국내외 정보 교류 및 활동으로 사회공헌에 일조하고자 하는 대한민국의 여성단체이다.

출처: www.committee.co.kr (사)전국여교수연합회

0 comment
0

Related Articles

Leave a Comment